OOP(Object-Oriented Programming,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)은 프로그램을 여러 객체로 구성하여 개발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다. 각 객체는 데이터(속성, 변수)와 동작(메서드, 함수)을 포함하고 있어, 현실 세계의 개체를 모델링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준다. OOP의 주요 개념객체(Object): 프로그램 내에서 실제로 동작하는 데이터와 기능의 단위이다. 예를 들어, 자동차 프로그램에서는 Car라는 객체를 만들고, 이 객체가 속도, 연료량과 같은 속성과 주행, 정지와 같은 동작을 포함할 수 있다.클래스(Class): 객체를 정의하는 청사진(템플릿)이다.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구조로,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한다. 예를 들어, Car 클래스는 모든 자동차 객체가 따라야 할 속성과 메서드를..